자위 발기력 관계는? 발기부전 치료방법 6가지

자위 발기력
관계와 치료방법 6가지

자위를 많이 하면 발기력이 낮아질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위를 많이 하는 것과 발기력이 낮아지는 것에는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자위는 건강한 성적 활동의 일부이며, 대부분의 남성분들이 하는 행위이기 때문이죠. 다만, 자위를 지속할 경우 힘이 떨어지거나 민감도가 낮아지는 경우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발기력이 낮아지는데는 영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발기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발기부전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자가 고민하면서 서있다.

[자위 발기력 : 발기부전 치료 방법]

약물치료

PDE-5 억제제: 비아그라(Sildenafil), 시알리스(Tadalafil), 레비트라(Vardenafil)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약물들은 성적 자극 시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키고 발기를 도와줍니다.

프로스타글란딘 제제: Caverject, Edex와 같은 프로스타글란딘 제제는 직접 성기에 주사하여 혈관을 확장시켜 발기를 유도합니다.

신경 및 혈관 수술: 조루 문제가 혈관이나 신경에 기인하는 경우, 수술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효과적일 수 있는 선택적 동맥 접합술후성동맥협착증(EDV)수술타입등의 접근방식 추천되고있습니다.

진동요법

진동 요법은 남성의 성기에 진동을 전달하여 혈류를 증가시키고 발기를 유도하는 장치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진동 요법이 PDE-5 억제제와 비슷한 효과를 보여주며 부작용이 적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보조기

음경 보조기(펌프)는 성기 주위에 부착하여 직접적으로 성기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장치입니다. 음경 보조기 사용은 일시적인 해결책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일부 환자들에게 유효한 대안일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

심리치료는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등과 관련된 발기부전을 다룹니다. 심리치료에서는 개별 또는 부부로서 정신건강 전문가와 함께 문제 해결 및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배우고 자신감 회복 등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 개선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도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영양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휴식 및 스트레스 관리 등이 발기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 콘텐츠 더 읽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