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려고 하면 죽어요’ 진단과 치료 방법

하려고 하면 죽어요 
진단과 치료방법

‘하려고 하면 죽어요’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이러한 고민은 남성의 자존감과 관계에서의 자신감을 심각하게 훼손시킬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장기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발생된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발기부전의 진단 방법과 여러가지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려고 하면 죽어요’ 발기부전 진단]

의료 기록 및 증상 평가

의사는 먼저 환자의 의료 기록을 검토하고, 성적 건강과 관련된 증상을 평가합니다.

신체 검사

신체 검사를 통해 혈액압, 혈관 상태, 성기 부위의 변화 등을 확인합니다.

혈액 검사

혈액 검사를 통해 특정 질병이나 호르몬 수준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로 동맥의 주사

의사는 환자에게 특정 약물을 요로 동맥에 주사하여 발기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집중적인 상담

환자와 의사 간의 개인적인 상담을 통해 정신적인 요인이나 관계적인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 치료방법]

약물치료

  • PDE5 억제제 (인산 디에스테라제 5 억제제): 비아그라(Sildenafil), 사이알리스(Tadalafil), 레비트라(Vardenafil)와 같은 약물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킴으로써 발기를 도와줍니다. 이러한 약물은 성적 자극이 있을 때에만 작용하며, 효과적이면서 비교적 안전한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 호르몬 치료: 남성의 성형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준이 낮은 경우, 테스토스테론 치료가 고려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의 경우에는 드물며, 정확한 검사 후 의사의 지도 하에 시행되어야 합니다.

수술적 치료

인공 발기 장치 삽입 (Penile Prosthesis): 의사는 피부 또는 기계적 장치를 사용하여 성기에 인공 장치를 삽입합니다. 이 장치는 조절 가능하며, 발기 및 풀림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치료

심리치료 또는 상담: 성적인 문제가 정신적인 원인에 기인하는 경우, 심리치료나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는 부부 성생활이나 성적인 불안 등을 다루는 데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 변경

건강한 생활습관: 흡연을 피하고, 과음을 피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성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치료법은 의사의 진단과 처방을 기반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최적의 치료 방법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특히, 성적인 문제는 정신적인 영역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의사와의 상담이 매우 중요합니다.


추천 콘텐츠 더 읽어 보기